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파트 탐방
일상의 쉼표, 숲 속의 공기가 숨쉬는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기사입력: 2016/05/09 [10:32]   gpapt-news.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포시아파트신문

 

김포한강신도시는 2015년 이후 미분양이 줄고 생활 인프라가 갖춰지면서 김포도시철도 개통 호재와 신도시의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젊은 수요자들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는 M버스를 이용해 서울 도심지역까지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여기에 2018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역이 20분 대로 진입 가능하며, 김포공항역을 통해 서울 도심 및 강남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 초당마을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김포시아파트신문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 초당마을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는 20086월 입주한 최고 18, 7개동 402세대 규모의 아파트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여의도까지 자가용으로 40분대, 대중교통으로는 1시간 가량 소요된다. 단지 주변에 장기초, 고창중, 장기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가능하다는 점에서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선호가 높다. 솔내공원, 한강중앙공원, 풍경공원 등 녹지 공간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주변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단지정보

단 지 명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주 소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0 초당마을

총세대수7개동 총402세대

준공년월20086월 입주

건설사명()우심산업개발

입주면적40평형, 41평형, 43평형, 47평형

교통정보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교육시설장기초, 고창중, 장기고등학교

생활편의시설】 홈마트, 홈플러스, 세계로마트

자연환경솔내공원, 한강중앙공원, 풍경공원, 가현산, 허산

 

▲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단지  ©김포시아파트신문

입주민의 입주자대표회의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의 중앙광장에 위치한 자연생태 연못에서는 물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는 다리와 단지의 스카이라인과 어우러지는 고급 소나무와 수목들이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다.

 

단지와 어우러져 자연의 새소리와 맑은 공기, 푸른 숲으로 연결돼 포근한 느낌을 주는 생태연못에는 비단잉어가 노니는 등 어린 학생들의 생태학습장으로 활용되며,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 물장구를 치며 놀던 추억을 되살리고 잠시나마 숲 속 길을 걸어보는 여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웃과의 문화를 공유하는 입주민들의 장이 되어 주는 것은 물론,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만의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에는 실내골프장 시설을 갖추고 러닝머신을 비롯한 각종 기구가 배치되어 온가족이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들의 지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중앙광장에 위치한 생태연못.     © 김포시아파트신문


 20086월에 입주한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그동안 시공사와의 원만한 합의로 3년차, 5년차 하자보수를 통해 공사 진행과정과 상세한 내용 등을 동시에 공지해 입주민들의 신뢰를 얻었으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었다.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김원중 회장은 지난 201410월부터 제4기 입주자대표회의를 이끌어 오면서 김종두 부회장, 황정인 감사, 김성호, 윤미영, 장원서 동대표와 함께 일상에서의 쉼표, 자연이 숨쉬는 푸른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김원중 회장.     ©김포시아파트신문

 

그동안 우리 아파트는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에 의한 입주민 참여 확대를 통해 어르신과 젊은 세대 간의 열린 소통으로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아파트 문화를 선도하고 입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올해 4월에는 단지 내 중앙광장에서 입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꽃피는 봄날에~ 우미린 가족 바&호프 한마당을 마련하는 등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 등이 어우러진 살기좋은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힘쓰고 있다.

 

▲     ©김포시아파트신문

김포한강우미린 아파트는 1기 입주자대표회(2008.10.01~)부터 현재의 4기 대표회의까지 오는데 전 후임 대표들 사이에 불협 화음이 없기로 소문난 아파트이다.

 

,현임 대표들 사이에서는 오직 주민화합을 통한 아름답고 쾌적한 단지 만들기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끊임 없는 교류와 소통으로 협력관계가 잘 이뤄지기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입주민이 만족할만한 성과의 시행사와의 합의와 자체사업을 통해 단지내 부족했던 수목 등을 연차적으로 추가 식재하고 생태연못의 특화에 힘을 기울이는 한편, LED교체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더불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앞장서 지난 3기 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2014년 김포시 공동주택 최우수모범관리단지로 선정되는 영예를 거머쥐었다.  

 

이 아파트의 또 하나의 자랑인 생각샘 도서관은 2014년 경기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 지원사업에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도서관을 통한 입주민 공동체 활성화 성공적 사례로 뽑히고 있다. 입주민이 자원봉사로 석고방향제. 한지공예. 냅킨공예. 종이접기. 리본아트 등의 강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시험기간에는 자녀들의 안전을 위하여 단지 도서관을 독서실로 운영하는 등 단지 내 도서관을 이용하므로 젊은 주부들의 호응이 좋다.

 

▲     ©김포시아파트신문


 

이 아파트 노인회(회장 이기섭)는 단지 내에 텃밭에 각종 채소를 재배하여 노인회 점심식사 반찬거리 제공과 건강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역할을 하는 등 건강한 노후를 보내며, 입주자대표회의가 마련해 준 매년 어버이날에는 회원들과 일일 효도관광을 다녀오고 있다.

 

입주민의 생활지원센터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입주민의 생활지원센터 우리관리(주) 이정혁 관리사무소장은 직원들보다 항상 먼저 출근해 단지 순찰 및 일일 작업지시 등 솔선수범을 생활화하고 있다. 관리사무소장을 비롯한 전 직원은 입주민들에게 언제나 밝은 미소로 대하며 일한다.

 

초당마을 김포한강우미린아파트 생활지원센터 박문수 보안실장, 한순자 미화반장, 이정혁 관리사무소장, 최근희 경리대리, 안양수 기전주임, 최병윤 관리과장. (사진 좌로부터)    © 김포시아파트신문

 

꼼꼼하고 투명한 관리를 원칙으로 주인의식과 정리정돈을 관리마인드로 생활화한다는 이정혁 관리소장은 15명의 관리사무소 직원 중 대다수의 직원들이 장기근속을 하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김포한강신도시 제일의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땀을 기쁘게 흘리고 있다고 전한다.

 

특히 꼼꼼한 조경관리를 통해 김포에서 가장 조경이 아름다운 아파트조성을 위해 세심하게 단지를 순찰하며 살피는 한편, 깨끗한 아파트 관리는 투명한 회계에서 나온다는 것을 명심하고 정직·신뢰·도전이라는 사훈을 바탕으로 입주민들에게 더 나은 관리서비스를 시행하고자 노력하는 등 입주민들을 위한 많은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해 입주민들의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이정혁 관리소장은 아파트는 삶의 터전이자 꿈을 실현시키는 공간이라며, 관리사무소 직원들에게도 입주민이 원하기 전에 먼저 입주민이 원하는 민원을 파악하고 한 단계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동적인 서비스 제공을 독려하며 입주민 위주의 관리행정을 펼치고 있다.

 

임옥남 기자 oknamir@naver.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