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 News
“첨단 문화산업 중심 도시 향한 첫 걸음”
정하영 시장 “KBS아트비전 참여는 김포가 문화도시로 지정되는 데 기여”
기사입력: 2020/01/07 [15:03]   gpapt-news.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포시아파트신문

 

  © 김포시아파트신문


김포시가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내에 KBS아트비전(대표이사 박상재)을 유치, 첨단문화산업의 중심도시로 발돋움 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7일 김포시청 소통실에서 KBS아트비전과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사업구역 내에 방송스튜디오파크를 조성하기로 합의하고 포괄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김포시와 KBS아트비전은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내에 방송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관련 기업 유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김포시는 KBS아트비전의 사업 참여 협약에 따라 김포 한강시네폴리스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관련 기업 유치와 첨단영상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BS아트비전은 KBS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계열사로 KBS와 종편 등 많은 방송 프로그램 세트와 영상을 디자인하고, 무대제작, 소품, 의상, 특수효과및 분장 미용 등을 담당하는 TV방송미술 전문 회사이다.

 

협약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지구 내 KBS아트비전의 참여는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올릴 수 있는 귀중한 첫 걸음이라며 “KBS아트비전 유치에 큰 역할을 해 주신 김두관 국회의원께 감사드린다고 강조했.

 

이어 정 시장은 김포시는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이 인접해 있고 고속도로와 철도를 통해 서울과 인근 대도시로 연결되는 교통의 중심지로 방송 인프라 구축의 최적지로, KBS아트비전의 유치를 통해 김포시는 문화산업의 중심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는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 걸포동 일원 1121부지에 방송 영상 등 문화산업을 기본으로 국내 관련기업의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기획, 제작, 생산, 유통, 소비 기능이 집합된 복합문화 산업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김포국제공항(10)과 인천국제공항(25)이 인접해 있고 올림픽대로와연결되는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철도를 통해 서울, 인천 등 대도시와의 접근성이 뛰어난 방송 인프라 구축의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