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획
까페같은 최고의 명품 고깃집 ‘김포 화사랑화로구이’
전통 참숯화로구이의 名家 김포 장기동 화사랑화로구이
기사입력: 2019/05/28 [09:27]   gpapt-news.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포시아파트신문

보약은 봄·가을에 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뜨거운 태양이 심신을 힘들게 하는 계절인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몸이 미리 준비를 해둬야 한다. '기분이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가라'는 말이 괜히 나왔겠는가. 기운을 북돋워 줄 고단백 영양을 찾는다면 경기 김포에서 톡톡 튀는 비주얼은 물론이고 트렌디한 분위기에 한결같은 손맛까지 두루두루 검증된 장기동 화사랑 화로구이를 찾아가보자.

 

▲ 전통 참숯화로구이의 名家  김포 장기동 화사랑화로구이 전경    © 아파트뉴스

 

 

우리에게 활력을 주는 음식을 찾아 외식하기 좋은 5월이다. 맛도 맛이지만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합리적인 가족외식으로 적합한 고기집에서 정갈한 찬거리와 완성도 높은 식사메뉴를 찾아본다면 경기 김포 화사랑 화로구이를 빼놓을 수 없다.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로에 위치한 전통참숯화로구이의 名家화사랑 화로구이(대표 고정아)300(215116, 3150100) 규모로, 카페같은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을 제공하며, 정겹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3층 룸은 가족, 단체예약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장소로 탁월한 선택이다.

 

▲ 전통 참숯화로구이의 名家  김포 장기동 화사랑화로구이    © 아파트뉴스

 

올해 7월이면 김포고속철도가 개통되는데 바로 장기역 4번 출구와 마주하는 곳에 화사랑화로구이가 있다. 김포 장기동 사거리 맥도날드 근처를 가다보면 대로변 삼성르노자동차 건물 2, 3층 테라스에서 반갑게 인사하는 꽃과 조경을 만난다. 그곳이 바로화사랑 화로구이집이다.

 

디자인을 전공한 고정아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인테리어를 한 테라스가 있는 카페같은 이색적인 공간이 마주한다. 단아하고 정갈한 그녀가 고집하는 메뉴와 특별한 경영 방법은 무엇일까.

 

▲ 경기 김포 화사랑 화로구이 고정아 대표     © 아파트뉴스

 

날마다 새로운 마음으로손님은 맛있는 고기를 먹고 싶다’,‘ 맛있는 고기집은 또 생각난다는 철학으로 제철 식재료를 찾아나서고, 직접 선별한 식재료로 손수 끓여내는 된장찌개와 밑반찬에는 요리를 정말 좋아해서 매진한 고정아 대표의 손맛이 오롯이 담겨졌다. 언제나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고 최고의 맛과 최선을 다하는 고객 감동의 서비스도 함께 차려진다.

 

고정아 대표는우리 아이가 먹는 좋은 고기를 내어드린다고 했다. 고정아 대표는 서울 방배동에서정으로 그리는 밥상을 운영했던 사람이다. 인공감미료에 길들여진 고객들에게든든한 집밥을 먹여주고 싶었다. 외식업 모임에서 꾸준한 트랜드로 주목받는 화사랑의 외식멘토인 이강영 대표를 만나 고기구이를 배웠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고기 고유의 풍미를 한껏끌어 올리면서 개성과 맛을 살려내고자 노력했다. 고정아 대표는고기 본연의 순수한 맛과 향이 주는 행복하고 건강한 맛을 주장하는 사람이다. 고 대표의 음식이 정갈하고 맛있는 이유다.

 

지난 201512월 오픈한김포 화사랑 화로구이맛의 비결은 최상급 고기 요리를 주 메뉴로 엄선된 재료로 정직한 음식만을 제공한다는데 있다. 그래서인지 차별화된 고기맛의 퀄리티를 즐길 수 있다.

 

▲     ©아파트뉴스

 

화사랑화로구이는 전통적인 참숯에 직접 선별한 질 좋은 고기를 한포 한포 손수 손질해 손맛. 질 좋은 고기만 따로 선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수제돼지갈비 전문점으로 9가지 찬거리와 17mm 칼집삼겹살로 고기의 깊은 맛을 잘 살리는 집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온숙성시킨 양념 맛이 육즙 가득 살아있는 다양한 고기를 숯불에서 구워 즐기는 고기집으로 김포 주변에서 이미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널찍한 내부의 구석구석을 고급스럽고 감각적으로 꾸며놓아 어느 곳에 앉아도 쾌세련된 실내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건강한고기 맛을 재현했다. 화사랑 화로구이의 13년간의 노하우와 여러가지 과일로 맛을 내서 기분 좋은 단맛이 나는 특제 양념소스로 재워 숙성시킨 푸짐하고 감칠맛 나는 고기가 인기 메뉴다.

 

▲  김포 장기동 화사랑화로구이 3층 룸   © 아파트뉴스

 

여기에 화사랑 참숯은 고기맛을 좌우하는 일등공신이다. 화로의 숯불, 발갛게 불이 오른 게 깨끗하다. 참숯이다. 모름지기 고기는 참숯에 구워야 참맛이 나는 듯 잘 피워진 숯 위에 구우면 육즙이 안에 잘 머금으면서 특유의 잡내도 사라지고 부드럽다. 화로구이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고기를 철판에 올려놓는 순간, 치이익 타닥타닥 고기의 표면이 순식간에 익는 음향과 담백 한 고기 향이다.

 

고기는 숯불 위에서 한꺼번에 구워야 맛있다. 불판을 갈지 않고 고기를 잘 구우면 풍미가 더 살아난다. 달고 짠 맛이 아니라 적당히 달고 적당히 간도 맞다. 옛날 맛을 살리면서 건강한 맛도 잊지 않았다. 고기 양도 넉넉하다. 멍석갈비와 명품생소갈비, 삼겹살과 육회도 추천 메뉴다. 시원한 냉면은 상큼하고 개운해서 선육후면으로 인기 최고다.

 

▲ 전통 참숯화로구이의 名家  김포 장기동 화사랑화로구이    © 아파트뉴스

 

고기를 다 먹을 즈음 나오는 된장찌개는 고 대표가 엄선한 건강한 재료의 맛과 풍미가 어우러져 보글보글 끓는다. 부드럽고 시원한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 먹다보면 포만감이 밀려온다.

 

특히 마니아층이 생겨났을 정도로 한 여름에는 가도 못 먹을 거란 생각이 들게 만드는 화사랑만의냉면은 고기 함께 먹으면 더욱더 맛있는 환상의 짝꿍! 냉면전문점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직접 반죽해서 뽑아낸 쫄깃한 면과 직접 우려낸 살짝 언 육수는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냉면정식에 곁들여진 육즙 가득 퀄리티가 느껴지는 수제 함박스테이크는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조화로운 맛이다.

 

이곳에서는 한우등심, 한우차돌박이. 양념소갈비, 갈비살 돼지갈비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품질 좋은 김포 금쌀로 만든 곤드레밥 또한 점심 인기메뉴다. 화사랑 화로구이에서는 후식으로 제철 과일과 좋은 원두의 커피와 아이스크림도 준비되어 있어 식사 후 차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가족외식으로 적합한 레스토랑 고기집,질 좋은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 정갈한 찬거리와 완성도 높은 식사메뉴로 모두가 만족할 만한 맛있는 집, 좋아하는 이웃과 행복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 온 가족이 모여 뜨거운 화로에 고기를 구워 먹으며 도란도란 대화 나누는 김포 화사랑 화로구이에서는 오늘도 행복한 밥상이 차려진다.

 

임옥남 기자 oknamir@naver.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